안녕하세요. 새 인사 드립니다.
목록

안녕하세요. 9월부터 글틴 소설 게시판에 새로 멘토로 부임해 온 양선형이라고 해요. 반갑습니다. 모두 가을 맞이 잘 하고 계시죠? 아직 낮에는 조금 덥지만 저녁 즈음에는 선선한 바람이 불어 저녁 산책을 나가기 좋은 날씨인 것 같아요.

 

글틴은 제게 각별한 공간이에요. 저 또한 글을 보여줄 공간이 부족했던 청소년 시절, 종종 글틴 사이트를 찾아 시를 올리던 학생이었기 때문에 그래요. 글틴 사이트에서 함께 문학을 하는 친구들을 만나 이야기도 많이 하고 취향도 공유하면서 문학에 대한 관심을 키워나갈 수 있었고, 당시 멘토 선생님들께 조언을 들으며 글쓰기에 대한 깊이를 늘려나갈 수 있었어요. 시간이 지나 다시 글틴 사이트를 멘토로서 다시 찾게 되리라곤 생각지 못했는데, 좋은 기회를 얻은 것 같아 스스로 신기하고 기쁩니다. 제 청소년 시절에 대해 다시 회상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어요.

 

제가 활동하던 시절을 떠올리며 할 수 있는 조언을 폭넓게 말씀드릴 예정이에요. 문학으로 향하는 입구에서 글틴이 이로운 창문이 되길 바랍니다. 저 또한 성실하게 읽고 글틴 친구들이 가진 문학에 대한 열의에 누가 되지 않도록 차근차근 드릴 말씀을 생각해 보도록 할게요. 댓글을 자주 달아 주시면 일방적인 조언이나 합평이 아닌 함께 소설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나누고 소통하는 공간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저 또한 글을 게시하고 말을 기다리는 심정, 그리고 자신의 글에 대해 의견이나 감상이 달렸을 때의 설렘을 잘 알고 있습니다. 문학은 즐거운 게임이고, 서로의 마음을 나누고 밤새도록 생각을 교환할 수 있는 열린 매체에요. 문학은 정답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게시판에 소설을 올리는 친구들 또한 서로의 글쓰기에 관심을 갖고 댓글을 많이 달아주셨으면 해요.

 

자주 찾을게요.

 

다시 만날 때까지 건강하세요.

 

양선형 드림

목록

첫번째 댓글을 올려주세요!


2 개월 23 일 전

반갑습니다.~~

2 개월 23 일 전

반갑습니다!

2 개월 23 일 전

헐 안녕하세요 양선형 작가님 표범의 사용 좋아해요..

2 개월 22 일 전

앞으로 제가 글틴 졸업할 때까지 계시겠네요. 반갑습니다.

2 개월 21 일 전

선생님 반갑습니다 앞으로 댓글로 자주 뵈어요!

2 개월 21 일 전

반갑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려요!

2 개월 17 일 전

선생님 반갑습니다!! 잘 부탁드려요!!

wpDiscuz